[청년동행카드]중소기업 취업 교통비 지원 조건, 신청방법, 변경, 잔액조회

산업단지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이라면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신청방법과 조건 및 걸어서 통근하는 사람도 교통비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교통여건이 열악한 산업단지 입주 중소기업에 근무하는 청년 근로자에게 버스, 지하철, 택시, 주유비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카드(신용, 체크)를 발급받아야 하며, 해당 용도로 사용한 내역에 대하여 월 5만원 한도의 바우처에서 차감하는 방식으로 매월 5만원씩 교통비를 지원합니다.

지원 대상과 조건

산업단지에 입주한 중소기업에 근무한 근로자로서, 신청일 기준으로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 군 복무를 마친 사람의 경우 복무기간만큼 지원 연령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최대 만 39세 한정)

근무하는 사업장이 교통비 지원 대상이 되는 산업단지 및 입주기업이어야 합니다. 자신의 사업장이 이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도보로 통근하는 경우에도 지원대상자로 선정된다면 교통비 바우처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청년 근로자 개인이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 🔗card.kicox.or.kr 를 통해 신청합니다.

신청 결과는 신청일 기준 7일 내에 신청 근로자 본인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개별 통지됩니다.

안내 절차에 따라 카드사 (비씨카드, 신한카드)에 카드 발급을 신청합니다. (바우처 8자리를 카드사 도는 입력하여 카드 발급)

신한카드의 경우 기존 보유카드 사용이 가능합니다.

🔍 기존 카드에 교통비 바우처 등록하는 방법

카드사 변경방법

청년동행카드의 카드사 변경을 위해서는 🔗청년동행카드 홈페이지(card.kicox.or.kr/) 접속- 신청 카드사 변경을 누르고 안내 내용에 따라 변경 가능합니다.

카드 발급 및 잔액조회

✓ 청년동행카드 발급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다음은 청년동행카드 교통비 바우처 잔액 조회하는 방법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